본문 바로가기
movie-review

LA 도심을 뒤흔드는 끝모를 추격전이 시작된다. 넷플릭스 영화 앰뷸런스

by hwihaian 2022. 10. 14.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앰뷸런스 소개

주요 등장인물로는 은행을 상습적으로 털고 잡히지 않았으며 인생 역전을 위한 은행털이를 기획한 형 대니가 첫번째 주요 인물입니다. 두번째 주인공으로는 아내의 수술비를 마련해야하는 상황에 놓인 가장인 동생 윌이 있습니다. 윌은 미 해병대 출신으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인물로 묘사됩니다. 형 대니와 동생 윌은 함께 자랐지만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아오게됩니다. 형은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둠의 세계에서 살고 동생 윌은 해병대 출신으로 사명감을 갖은 인물로 극명하게 반대되는 살아온 두 형제는 각각 다른 목적을 위해 은행 강도짓을 기획하고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동생 윌은 큰돈이 필요 했고 돈을 빌리기위해 형을 찾아갔지만 형의 간곡한 부탁과 설득으로 계획에 참여 하게됩니다. 그러나 범행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과 은행원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기위한 경찰이 등장하면서 계획이 틀어지게 됩니다. LA 한복판에서 도주로를 모두 차단당하고 포위망이 좁혀오게 되어 두 형제의 범행은 막이 내리려고 할쯤 두 형제는 구급대원 캠과 부상당한 경찰이 탑승한 앰뷸런스를 탈취하게 되어 포위망을 가까스로 벗어나게됩니다. 대니와 윌, 그리고 구급대원 캠과 부상당한 LA경과 함께 앰뷸런스를 타고 역사상 전례없고 손에땀을 쥐게하는 가장 위험한 질주를 시작하게 됩니다. 빠른 화면전환과 속도감있는 연출로 아이맥스로 관람하게되면 멀미나 울렁임을 느낄 수 있다. 

영화 앰뷸런스의 기본정보와 배우들의 이력

 영화 앰뷸런스의 장르는 대분류로 액션영화이며, 범죄를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구성이나 연출은 스릴러에 속합니다. 극적인 요소들이 많이 있으며 소분류로는 드라마로 분류 됩니다. 앰뷸런스는 사실 원작이 따로 있고 리메이크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작은 로리츠 먼치 피터슨 앰뷸런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앰뷸런스의 연출을 맡은 감독 마이클 베이는 미국의 영화 감독으로 통쾌하고 시원시원한 액션과 폭발이 끊이지 않는 전형적인 할리우드식 액션 블록버스터를 연출하고 제작하는 대표적인 흥행감독입니다. 세계적으로 흥행한 트렌스포머의 감독이자 연출자이며 흥행작으로는 진주만, 아마겟돈, 나쁜녀석들 등이 있습니다. 출연배우로는 제이크 질렌할이 주연배우로 연기하였으며 대표작으로는 스파이더맨:파프롬홈에서 연기를 하였고, 한국 감독이 연출한 영화 옥자에서 조니 윌콕스 박사 역으로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제이크 질할은 2017년도 제21회 할리우드 필름 어워즈 남우주연상을 수상 하기도 했으며 그의 자연스러운 연기가 대중들에게 호평받고 있습니다. 다음 주연배우는 동생역 윌으 야히아 압둘 마틴 2세는 매트릭스: 리저렉션과 아쿠아맨1, 아쿠아맨2에 출연하였으며 위대한쇼맨에서  W.D. 휠러 역으로 조연으로 연기하였습니다. 주연과 조연을 넘다는 연기로 앰뷸런스에서는 대니의 동생으로 주연으로 활약 하였습니다. 마지막 주연배우로는 에이사 곤살레스가 앰뷸런스의 긴급구급대원으로 연기하였으며 그녀는 고질라vs콩, 퍼펙트 케어, 러브 스프레드, 컷 스로트 시티, 블러드샷, 파라다이스 힐스 등에 출연하였으며 고질라vs콩을 제외한 작품은 2020년도 작품으로 20년도에 활발한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극중에서는 대니와 윌과 SIS, FBI의 대치국면 사이에 캠이 있다. 만약 앰뷸런스의 구급대원인 캠이 없었다면 극이 정말 단조로워 졌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윌과 대니의 관계 윌과 캠의 관계 그리고 캠과 전 남자친구의 연결고리를 통해서 좁은 앰뷸런스에서의 이야기가 자연스러울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처럼 주연배우들의 다양한 작품에서의 주연과 조연으로 쌓은 연기실력이 앰뷸런스의 마이클베이감독과 만나면서 자연스러운 연기력과 다양한 액션장면들, 구조하는 모습등을 연기하면서 주연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일 수 있었다. 마이클 베이 감독은 1956년 LA에서 태어났으며 공인회계사와 의사 양부밑에서 유대인으로 자랐다. 15살때 조지 루카스의 영화판에 들어오게되고 스토리보드를 정리했다. 이러한 계기로 인해 마이클 베리는 영화감독이 되기로 결심한다. 대학에서는 영어와 영화를 전공했으며 광고와 뮤직비디오 감독을 맡았으며 영화 나쁜녀석들을 통해 큰 성공을 할 수 있었다. 이후에는 글로벌 흥행작인 트랜스포머를 연출하면서 세계적인 감독 반열에 올랐다.

앰뷸런스의 평가와 느낀점

 전직 해병대 출신 윌이 아내의 수술비 마련을 위해 형 대니가 준비 중인 은행강도 범죄에 참여하여 SIS와 FBI등에게 쫓기는 이야기입니다. 스토리의 전개가 매우 단순한면이 있어보기 부담이 없으나 사명감과 정직함이 느껴지는 전직 해병대출신 윌의 범죄 가담하게되는 모습이 약간 억지스러운 모습이기도 합니다. 신념이 강하고 사명감을 갖고 살아가는 윌이 치료를 하기위해 돈앞에서 쉽게 무너지는 장면이나 형의 화려하고 함께자라온 정을 토대로 범행에 가담하자는 부탁에 너무 쉽게 수락하고 성격과 다르게 범행을 저지르는 모습은 고개를 갸웃둥 하게 하는 장면 이었다. 윌의 내적갈등을 표현하기에는 절대 멈추지 않는 추격전을 보면서 약간 혼란 스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도한 설정 때문에 약간 아쉬운 평가도 있지만 킬링타임용 혹은 자동차 추격전, 총격 액션장면 등 액션영화를 좋아하는 시청자라면 플레이 리스트에 올려 놓아야 할 것입니다. 앰뷸런스의 감독은 트랜스 포머의 마이클 베이 감독이 블록버스터급 스케일을 보이며 연출하였습니다. 따라서 볼거리는 어느 영화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소 단조로운 이야기 전개 이지만 복잡한 심리전과 생각해야할 것들이 없기 때문에 머리를 비우고 보기 좋습니다. 엠뷸런스를 타고 처음부터 끝까지 질주로 마무리 되며 헬기로 추적, 거대 폭발, 차도에서 역주행, 총격전까지 다양한 볼거리들로 혼을 빼앗아 갑니다. 또하나의 볼거리는 바로 촬영기법을 통해 그동안 볼수 없엇던 앵글과 각도에서 화면이 연출됩니다. 촬영의 비밀은 바로 드론을 활용한 촬영기법이었습니다. 드론 레이싱 리그 월드 챔피언의 앰뷸런스 제작에 합류하여 역동적인 촬영과 완성도 높은 장면을 담아 낼 수 있었습니다. 카체이싱만으로 2시간 15분의 시간을 채우기 때문에 피로함을 느낀다는 평도 있습니다. 새로롭고 더 큰 자극적인 요소가 후반부에는 나오지않아 영화 후반부에는 몰입도가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이크 질렌할이 맡은 대니의 아버지도 범죄자 판에서 악명 높은 사이코패스 범죄자였고 대니 역시 10대 때부터 이 길만 연구한 범죄자로 화려한 입담과 능청스러운 모습은 지루할 수 있는 영화를 개성넘치게 이끌어나가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찰들이 교육받는 대학에서 범죄학 수업까지 들어 전문성(?)까지 쌓았으며 어디로 튈지 모를 광기와 종잡을수 없는 언행으로 액션이외에도 행동과 말투만으로도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역할을 톡톡하게 했습니다. 대니라는 캐릭터는 영화후반부로 갈수록 헛점이나 허당스러운 모습, 예상하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하여 허둥대는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영화의 주요 흐름을 이끌어나가는 주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엠뷸런스안에서 총상을 입은 경찰을 의사와 원격을 통한 수술하는 장면은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장면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아무리 원격진료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지만 수술을 원격을 통해 진행하고 그것을 해낸다는 것이 어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윌의 선함을 강조하려는 모습에서 부상당한 경찰을 살리기위해 본인의 피를 수혈하고 대니와 대립하는 모습까지 나타납니다. 마지막 결말부를 통해 교훈과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의도를 볼 수 있었느나 억지스러움이 나타나는 연출로 마무리가됩니다. 이처럼 약간은 억지스럽고 어색한 설정들은 극에 집중하는데 방해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앰뷸런스 자동차 추격씬을 이렇게 긴장감있게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훌륭한 연출력과 배우들의 멋진연기를 통해 단순한 스토리라인과 억지스럽고 어색한 설정들을 커버했다고 느껴집니다. 모든 단점들을 커버할정도로 액션장면들과 카메라무빙들은 지금까지 보지못했던 영상미와 액션미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러한 확실한 액션은 관객들로 하여금 통쾌하고 짜릿한 감정을 선사하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스토리와 개연성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으나 제작비가 많이 투입되었다는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액션영화 입니다. 총격전이나 카체이싱 등과 같은 액션영화 메니아라면 무조건 봐야하는 영화이며 신선한 화면구도 및 화려한 스케일을 만끽하고싶다면 앰뷸런스를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