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review

글로벌 넷플릭스 1위 영화 그레이맨

by hwihaian 2022. 10. 3.
반응형

그레이맨 포스터

넷플릭스 최대 제작비 투입 그레이맨 소개

넷플릭스 영화이자 일부 극장 개봉한 그레이맨 소개입니다. 22년도 작품으로 극장에서는 7월 13일 & 넷플릭스에는 7월 22일 공개되었습니다. 그레이맨은 넷플릭스 사상 최대 제작비인 2억불이 투입된 작품으로 최고의 배우들이 연기하였고 화려한 액션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줄거리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누구도 실체를 알지 못하는 전설적인 존재라서 '그레이맨'이라고 불리는 CIA 암살 전문 요원 시에라 식스(라이언 고슬링)는 한때 뛰어난 실력을 인정을 받으면서 조직 내에서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반전되어 CIA의 표적이 되며 도망자 신세로 숨어서 지내게 됩니다. 다행히도 식스 곁에는 조력자 다니(아나 데 아르마스) 요원이 있어서 도움을 주고 받는 관계로 나타납니다. 한편 퇴출된 CIA 요원이자 사이코패스 로이드(크리스 에반스)는 CIA의 지시를 받고 식스의 목숨을 노리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레이맨 영화는 사실 마크 그리니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자의 데뷔작 임에도 불구하고 단숨에 베스트셀러로 화려하게 데뷔하였고 명성을 날렸으며 배리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다양한 액션 장면을 생동감 있고 스피디 하게 연출하면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루소 형제 감독(앤서니 루소 & 조 루소)이 그레이맨의 제작을 맡아 이번에도 수준 높은 액션장면을 선보 였습니다. 주요 액션 장면은 총격전과 격투장면, 공중전 & 도심에서 벌어지는 시가전, 카체이싱 등 다양한 액션으로 볼거리들을 담아냈습니다.


그레이맨 등장인물 및 배우

주인공은 바로 라이언 고슬링이 연기한 시에라 식스(라이언 고슬링)이며 CIA의 은밀하고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는 비공식 요원으로 연기합니다. 라이언고슬링은 2022년 그레이 맨을 출연을 확정짓고 이 영화를 통해서 4년만에 스크린에 복귀했습니다. 라이언고슬링의 흥행작으로는 2016년 뮤지컬&로맨스 영화 라라랜드가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하고 연기력 또한 찬사를 받아 라이언 고슬링의 대표작이 라라랜드가 되었습니다. 이번 그레이맨을 통해서 거의 처음으로 블록버스터 액션영화 에 출연하게 되었고 2500만 달러로 커리어 최대의 출연료를 받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레이맨의 주인공인 코트 젠트리 / 시에라 식스역을 연기한 라이언 고슬링은 특유의 섬세한 캐릭터 묘사를 통해 시에라 식스역을 훌륭하게 소화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라이언고슬링의 절제된 미니멀리즘 연기가 캐릭터와 잘 맞아떨어져 관객들로 하여금 호평을 받았습니다.
두번째 주요 인물로 로이드 핸슨(크리스에반스)이 등장하는데 잔혹한 처리 방식 때문에 퇴출당하게 된 전직 CIA 요원으로 냉혹한 인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마블의 정의로운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를 연기한 크리스 에번스는 이번 작품에서 원하는 것을 위해서라면 고문을 자행하고 민간인의 희생도 개의치 않는 소시오패스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크리스 에반스의 악역 연기가 비교적 과장되었다는 평가가 있지만 비열함이나 잔인성을 그만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계적인 히트작인 캡틴아메리카를 연기하면서 이미지가 고착화 될 수 있었지만 악역을 통해서 크리스 에반스의 연기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마이클은 CIA 국장으로 레게장 페이지가 연기하였으며, 헌신적이고 실력있는 CIA요원으로 다니역에는 아나 데 아르마스가 연기 하여 라이언 고슬링과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라이언 고슬링과 아나 데 마르스는 블레이드 러너에서 함께 출연하였으며 5년만에 그레이맨을 통해 재회 하였습니다.

 

그레이맨의 흥행과 평가

그래이맨은 넷플릭스 영화중 역대급 제작비가 투입된 만큼 다채로운 볼거리로 가득합니다. 다양한 액션장면과 더불어 통쾌한 액션장면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연출을 통해 세계의 넷플릭스 이용자들에게 선택을 받은 영화입니다. 쉴틈없이 휘몰아치는 액션으로 눈을 뗄수 가 없고 액션신 이외에도 내용전개나 등장인물들의 등장역시 간결하여 금방 캐릭터를 파악 할 수 있어 어느새 영화에 몰입하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우디 차량 4대를 지원받았으며 제작비가 2억달러 이상 투자된 영화로 세계 정상급 배우인 라이언 고슬링과 크리스 에반스의 라인업은 두배우의 액션 연기력 도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작비가 많이 투입된 만큼 영화에서도 다양한 배경과 프라하에서 트램을 타고 펼치는 액션장면은 베스트 장면중 하나입니다. 첩보물이라고하면 그 요소가 조직의 배신과 비밀, 요원의 탁월한 실력등으로 다소 예상 가능한 스토리 일 수 있습니다만 영화의 배경이 대부분이 유렵을 배경으로 하고있어 유럽의 특유의 아름다운 건축물들과 환경이 풍경이 돋보입니다. 또한 배우들의 연기가 대부분 좋아 어색함이 없었습니다. 인상적인 액션장면 중하나는 바로 라이언 고슬링과 크리스 에번스가 펼치는 팽팽한 액션 대결 입니다. 두 사람은 쫓고 쫓기며 서로에게 데미지를 입히기도하고 총과 칼뿐만아니라 최종적으로는 맨몸 싸움까지 이어지면서 마지막 정원에서의 육탄전은 인상적인 액션장면중 하나 입니다. 그레이맨의 기대는 배우의 연기력과 액션장면이라고 요약 할 수 있으며 영화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긴장감있게 관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록버스터나 첩보물, 액션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필수로 봐야하는 영화 중 하나라고 판단됩니다. 글로벌 넷플릭스 1위 영화이며 넷플릭스 이용자이자 액션을 사랑한다면 바로 재생하기를 눌러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